ITIL® 4 Foundation
한국휴렛팩커드 교육센터는
AXELOS의 ATO(Accredited Training Organization : 공인교육기관)이며, AT(Accredited Trainer : 공인강사)가 공인교재로 진행합니다.
• 본 과정 수료시 PMP에 필요한 PDU (13 Strategic PDUs)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.
• 본 과정은 ITIL Foundation 자격증을 위한 준비 과정이며 시험 1회 바우처 + eBook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(2022.02.01 Peoplecert 시험규정이 변경되어 개별 온라인 시험만 가능합니다.)
<시험>
• ITIL 4 Foundation 시험 (바우처 제공 후 1년내 개별 응시)
• 시험시간 60분 / 객관식 40 문항 (26문항 이상 합격) / 온라인 응시 후 결과 확인
• PeopleCert Online Proctoring
학습 목표
최근 Digital Transformation 확산 과정에서 ITIL4 기반의 ITSM 적용 핵심 원리 학습합니다.
• Service Lifecycle과 Service Value Chain(SVC)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• Four Dimension 기반의 서비스 관리 및 가치 시스템의 구현 방향의 이해할 수 있습니다.
• ITIL4 Foundation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.
수강대상
• 조직의 IT 서비스를 운용/지원하는 IT 관리자/기획자/운영자
• ITIL(IT Infrastructure Library) 기반의 IT 서비스 관리를 학습하려는 분
• ITIL4 Foundation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시는 분
교육 일정
- 시작일 : 2025년 12월 2일 ~ 종료일 : 2025년 12월 5일
- 시작 시간 : 9시 30분 ~ 종료 시간 : 17시 30분
커리큘럼
- 2025-12-02 - 2025-12-05
28시간
대면ITIL® 4 FoundationModule 1 – Introduction to ITIL4
IT Service Management
Scope of ITIL4
The Structure and Benefit
Module 2 – Key Concepts and Definitions of Service Management
Value and value co-creation
Organizations, service providers, service consumers, and other stakeholders
Products and services
Service relationships
Module 3 – The Four Dimensions of Service Management
Organizations and people
Information and technology
Partners and suppliers
Value streams and processes
Module 4 – The ITIL Service Value System
ITIL guiding principles
Governance
Service value chain
ITIL management practices
Continual improvement
Module 5 – ITIL Management Practices
Overview of 15 of the practices
Explanation of 7 of the practices in more detail