노션을 활용한 스마트한 업무 관리 with Notion AI
노션을 통해 업무 유형을 이해하고 통합하는 방법을 학습하여 시간 절약과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.
학습 목표
• 다양한 블록 기능을 활용해 페이지를 작성하고 팀원에게 쉽게 공유 및 게시함으로써 원활한 협업과 소통 역량을 키웁니다.
•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고 정리하여 업무의 생산성과 정확성을 높입니다.
수강대상
• 페이지 작성과 공유를 통해 팀 내 원활한 소통을 강화하고 싶은 분
• 데이터베이스 관리로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고 정리하고 싶은 분
• 다양한 업무 유형을 이해하고 노션으로 통합 관리하고 싶은 분
교육 일정
- 시작일 : 2025년 12월 15일 ~ 종료일 : 2025년 12월 17일
- 시작 시간 : 9시 30분 ~ 종료 시간 : 17시 30분
커리큘럼
- 2025-12-15 - 2025-12-17
21시간
대면노션을 활용한 스마트한 업무 관리 with Notion AIModule 1 – 페이지와 블록
노션 기본 개념 이해하기
페이지 구조화 다루기
기본 블록 활용하기
버튼으로 템블릿 자동화하기
디자인 플랫폼인 캔바를 활용하여 미디어 블록 활용하기
Module 2 – 데이터베이스
노션에서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이유
데이터베이스 속성, 보기모드, 그룹화 기준
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 정렬과 필터 기능
Zapier를 활용하여 구글 설문 데이터를 노션 데이터베이스로 가져오기
웹 자료를 수집하여 노션 데이터베이스로 가져오기
Module 3 – 수식과 Notion AI
관계형 DB와 rollup 활용하기
데이터베이스에서 수식 작성하기
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 만들기
Notion AI를 통해 업무 관련 글을 쉽고 효율적으로 작성하기
ChatGPT 프롬프트를 노션 데이터베이스로 가져오기
